인천나비공원에서는 8월 1~4일까지 '여름날 곤충 생태교실', 8월과 9월 중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에는 '계절 감성 듬뿍 캔들 만들기'를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8세부터 13세까지의 자녀를 동반한 가족이다.
'여름날 곤충 생태교실'은 갈등힐링센터에서 곤충채집 및 관찰방법, 장수풍뎅이·비단벌레 등 곤충표본 만들기, 숲해설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계절 감성 듬뿍 캔들 만들기'는 자연관찰실에서 진행된다. 8월에는 여름에 맞춰 '시원한 바다 속 풍경을 상상하며 캔들 만들기', 9월에는 '가을향기 가득 드라이플라워 캔들 만들기'로 구성됐다.
대월어린이공원에서는 커뮤니티센터에서 8월과 9월에 둘째 주와 넷째 주 금요일마다 '라틴 자개모빌 만들기'를 진행한다. 참여대상은 성인으로 회당 8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사항은 인천나비공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누리집을 통한 사전예약으로 참여할 수 있다.
부평구 관계자는 "공원이 휴식과 체험활동을 함께 즐기는 여가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