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현 양주시장(가운데) 2023년 민원담당 공무원과 소통 간담회 /제공=양주시 |
이번 간담회는 민원 최일선에서 대민업무에 전념하는 민원 담당 공무원과의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민원 응대 과정에서의 다양한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각 부서별 민원현안과 민원 갈등사항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며 적극적인 민원 서비스 향상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강 시장은 민원담당 직원들의 고충에 깊이 공감을 표하며 오랜 공직생활에서 터득한 민원 대응 노하우와 스트레스 관리법을 소개했다.
강수현 시장은 "시민 의식 수준의 향상으로 대민행정 서비스에 대한 한껏 높아진 시민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는 민원 담당 공무원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하다"며 "민원인들의 요구와 업무처리에 어려움이 많겠지만 긍정적인 마인드로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양주시는 민원담당 공무원 보호를 위한 조례 제정, 휴대용 보호장비 제공, 친철 우수공무원 해외 연수,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포상 등 파격적인 인센티브 제공으로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민원행정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양주=김용택 기자 mk4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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