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청 전경 |
추가 답례품으로 선정된 품목은 답례품 선정위원회 회의를 통해 결정됐으며 임·수산물 3개(버섯, 장어, 새우), 가공식품 10개(장류, 조청, 전통주, 차류, 떡류, 제빵류, 간편 매생이, 귀리 쉐이크, 여주 가공식품, 버섯 가공식품), 공예·산품 2개(청자소품, 방향제), 관광 서비스 2개(청자촌 오토 캠핑장 이용권, 가우도 즐기기 이용권)이다.
모집 대상은 접수일 기준, 통신판매업 신고를 득하고 강진군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사업체로 선정 품목을 생산·제조·공급할 수 있어야 한다. 다만, 임·수산물, 가공식품, 공예(산)품의 경우, 강진산 원재료를 포함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이며 강진군청 세무회계과 세정팀을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군은 이달 중 강진군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거쳐 답례품 공급업체를 최종 선정하고 공급업체와 협약을 체결해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새로운 답례품을 통해 기부자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매력 있고 차별화된 답례품을 지속 발굴하겠다"며 "선정된 답례품을 공급할 수 있는 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이재선 기자 wotjs2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