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행복한 서산시 건설 힘모아

  • 전국
  • 서산시

안전하고 행복한 서산시 건설 힘모아

서산시, '중앙호수공원, 팔봉산 등산로' 정밀 안전점검 실시
서산시, 존치기간 만료된 가설건축물 일제정비 나선다
서산시, 우기대비 임도시설 36개 노선... 86.86km 자체 점검
서산시 인지면, '사랑의 집 나눔회 17호' 상량식 개최

  • 승인 2023-06-05 08:47
  • 수정 2023-06-06 16:06
  • 임붕순 기자임붕순 기자
1
서산시가 6월 1일 중앙호수공원 정밀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서산시, '중앙호수공원, 팔봉산 등산로' 정밀 안전점검 실시

중앙호수공원 목교 및 팔봉산 등산로 이용 시민의 안전을 위한 시설물 정밀 안전점검 추진



서산시는 6월 말까지 안전한 공원과 등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정밀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점검대상은 중앙호수공원 내 4개 목교(사랑교, 행운교, 어울교, 나들교)와 팔봉산 등산로 내 철제계단, 철제다리, 안전난간 등 총 18개의 시설물이다.

시는 점검 시 고무보트, 드론 등을 활용해 면밀히 점검해 시설물의 노후, 균열, 변형, 부식에 따른 위험요인을 파악한다.

시는 점검결과를 토대로 보수가 시급한 심각한 사항은 즉시 응급보수 조치해 위험요인을 제거할 예정이다.

서산시 관계자는 "정밀 안전점검을 통해 시민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재난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 서산시청
서산시청 전경


서산시, 존치기간 만료된 가설건축물 일제정비 나선다



서산시가 존치기간이 만료된 가설건축물을 대상으로 일제정비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일제정비는 가설건축물 방치 시 발생할 수 있는 도시미관 저해, 청소년 탈선장소로의 변질 우려 등의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추진됐다.

가설건축물은 건축법에 따라 존치기간을 준수해야 하며, 건축주는 존치기간 도래 시 연장 또는 철거 신고를 해야 한다.

시는 2023년 상반기에 존치기간이 만료 예정인 가설건축물 689건에 대해 예고문을 발송했으며, 그중 절차에 따라 신고하지 않은 건축물 157개소를 대상으로 6월 30일까지 전수조사한다.

시는 조사를 통해 미사용 가설건축물은 자진 철거를 유도하고 연장이 필요한 가설건축물은 연장 처리할 예정이며, 아울러 시는 추후 건축주가 철거나 연장 신고를 하지 않을 시 이행강제금 부과 등의 행정조치를 검토할 계획이다.

김영호 서산시 원스톱허가과장은 "존치기간이 지나 방치된 가설건축물을 단계적으로 정비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농막용 가설건축물 도면 무료 작성 서비스, 존치기간 실기 예방을 위한 가설건축물 축조신고 현황판(부착용) 제공, 존치기간 만료예고문 발송 안내 등 다양한 시민 편의 시책을 펼치고 있다.



1
서산시 음암면 도당리 임도신설 사업지 현장 모습


서산시, 우기대비 임도시설 36개 노선... 86.86km 자체 점검



서산시가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한 재해와 재난 예방을 위해 5일부터 14일까지 관내 36개 임도 노선(총연장 86.86km)에 대해 자체 점검을 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주요 점검 사항은 임도 노면 상태, 침식 여부, 배수시설과 구조물 상태 등이다.

시는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들은 즉시 조치하고, 집중 보수가 필요한 경우 장마철이 시작되기 전까지 위험 요인을 제거할 예정이다.

서산시 관계자는 "최근 이상기후로 인한 집중호우가 증가함에 따라 철저한 점검으로 재해를 예방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산림의 효율적인 경영과 관리를 위해 임도 시설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clip20230605084158
서산시 인지면, '사랑의 집 나눔회 17호' 상량식 .


서산시 인지면, '사랑의 집 나눔회 17호' 상량식 개최



서산시 인지면(면장 조완호)에서는 6월 3일 오전 10시 성2리 '사랑의 집 나눔회 17호' 신축 현장에서는 무사와 성공적인 준공을 기원하는 상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4월 29일 착공식 후 집짓기 사업을 진행 중인 사랑의 집 나눔회(회장 피동섭), 신발끈봉사단, 가온로타리클럽 회원 및 시 자원봉사센터,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 취지 설명, 안전한 준공을 기원하는 고유제를 지낸 후, 마룻대(상량)을 지붕틀로 올리는 순으로 진행되었음. 마룻대에는 '용(龍)', '구(龜)' 글자를 위아래로 쓰고 가운데에 상량식 날짜와 복을 기원하는 간단한 글귀를 적었다.

피동섭 회장은 "오늘 상량식은 집의 뼈대를 무사히 세운 것을 축하하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자 마련한 자리"라고 하면서 참석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화재 피해 가구 지원을 위한 신축 주택인 '사랑의 집 나눔회 17호'는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지원 사업비(현대중공업 1%나눔재단 지정기탁 3천만 원)와 주말 시간을 내어 구슬땀을 흘리는 자원봉사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모양을 잡아가고 있으며, 하반기 중 완공 및 입주 예정이다.



clip20230604230247
서산 동부전통시장상인회, 쌈지장터 어린이·가족 페스티벌 개최 사진


서산 동부전통시장상인회, 쌈지장터 어린이·가족 페스티벌 개최



서산 동부전통시장상인회(회장 김경동)에서는 6월 3일 동부시장 내 쌈지공원에서 관객 등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어린이·어른 등이 장기를 펼치며 가족이 함께 어울리는 행사인 '쌈지장터 어린이·가족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충남도, 서산시, 서산시의회에서 후원 받아 진행된 행사에는 21팀 133명이 참여하여 사물놀이, 라인댄스, 앙상블, 난타 등의 여러 가지 공연을 펼쳤으며 천연비누·천연샴푸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달고나 체험 등 15개 체험부스를 설치하여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었다.

서산 동부전통시장상인회에서는 "동부전통시장을 찾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고 전통시장을 사랑이 가득하고, 인정 넘치는 장터로 발전시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clip20230604230328
사)서산전통두레보존회, 풍년기원제 및 손 모내기 행사 시연 모습


사)서산전통두레보존회, 풍년기원제 및 손 모내기 행사 시연



사)서산전통두레보존회(이사장 맹신섭)는 6월 3일 서산시 음암면 도당6리 한 농가의 논에서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풍년기원제 및 전통 손 모내기 시연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올 한해 풍년을 기원하고 농요와 다양한 풍년농사 기원제, 전통방식으로 요즘 기계모를 심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옛 전통을 계승하는 손 모내기 시연행사까지 진행했다.

박상열 음암면장은 "지역 농촌이 힘든 상황이지만 풍년 기원제를 계기로 농업인의 화합을 도모하고 안전하게 농사를 지어 올 가을 모두가 풍요로운 결실을 맺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clip20230604230435
청소년 환경 축제 '구해줘! 지구'.


청소년 환경 축제,'구해줘! 지구' 개최



서산시 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영수)에서는 6월 3일 해미천 잔디밭에서 서산시 청소년 및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청소년 환경 축제, '구해줘! 지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환경 체험부스 및 아나바다 마켓, 동아리 공연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환경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에코백 및 텀블러 만들기, 펠트를 이용한 천연 가습기 만들기 등 환경보호와 연관된 다양한 체험부스가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 신교통수단 도입에 이목 집중
  2. 공주시 백제문화제, '웅진성 퍼레이드' 역시 명불허전(?)
  3. '제30회 아산시민의 날' 개최
  4. 아산경찰서. "마약범죄 예방에 앞장서주세요"
  5. 호서대, 산학협력 페스티벌 '2024 Venture 1st Unis+ry Day' 성료
  1. 아산시, '공공형 승마 프로그램' 운영 돌입
  2.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관광객 문전성시
  3. 대전 중구 지역화폐 발행 가능해졌다
  4. 국무조정실·총리비서실 10월 인사, 국장급 5인 면면은
  5. 공정거래 관련 법률 상습 위반 대기업 16곳 면면은

헤드라인 뉴스


대전 중앙로 지하상가 입찰 두고 여진... 사용료 폭등에 불만 지속

대전 중앙로 지하상가 입찰 두고 여진... 사용료 폭등에 불만 지속

대전 중앙로 지하상가 운영 주체가 대전시설관리공단으로 이관된 이후 상가 경쟁 입찰로 인한 사용료 폭등으로 상인들의 불만이 쏟아지고 있다. 상인들은 삶의 터전을 잃을까 몇 배에 달하는 금액을 써냈으나 수지타산이 맞지 않아 전전긍긍하는 상황에서 소비위축 등으로 상가 활성화가 되지 않아 울며 겨자 먹기로 손실을 보고 있다고 호소한다. 7일 대전시에 따르면 최근 중앙로지하상가 일반경쟁 5차 입찰 결과 15곳 중 14곳이 낙찰됐고, 유찰은 1곳이다. 낙찰을 포기하는 이들까지 합치면 1차부터 5차까지 440곳 중 무려 430곳이 낙찰됐다. 마..

낙서·신발자국 뒤덮인 천안시민의 종…관리부실 도마
낙서·신발자국 뒤덮인 천안시민의 종…관리부실 도마

천안시가 7년 만에 다시 품은 '천안시민의 종'이 관리부실로 인해 낙서와 신발자국으로 뒤덮여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7일 시에 따르면 천안시민의 종은 2005년 인구 50만명 진입 후 시민의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2017년 도시재생사업으로 인해 철거돼 충북 진천군 성종사에서 보관되고 있다가 최근 시청사 부지 내에 이전 설치했다고 밝혔다. 천안시민의 종이 처음 제작될 당시 예산은 본체 6억9700만원과 종각 7억원이었으며, 이후 4억원의 해체비용, 매년 보관료 420여만원이 들어갔다. 최근 진행된 이전 설치는 19..

세종 `정원박람회·빛축제` 논란...10월 7~11일 최대 고비
세종 '정원박람회·빛축제' 논란...10월 7~11일 최대 고비

2024 세종 빛 축제와 2026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예산 삭감 논란이 10월 7일부터 11일 사이 가장 큰 고비를 맞이할 전망이다. 7일 민주당 원내대표, 10일 의장의 임시회 개최 전 정례 브리핑, 11일 제93회 임시회 개회 일정이 연이어 예고되면서다. 9월 4일 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 과정부터 시작된 '정상 반영 vs 전액 삭감' 입장 간 대립각이 좁혀질지가 최대 관심사다. '민주당 vs 국힘' 정쟁으로 비화된 갈등은 한 달째 지속되며, 시민사회와 언론, 집행부, 정치권 모두의 피로감으로 쌓이고 있다. 최민호 세종시장과..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한국의 정(情)을 고향에 전하세요’ ‘한국의 정(情)을 고향에 전하세요’

  • 한글 표기 간판과 외국어 간판 한글 표기 간판과 외국어 간판

  • 복구는 언제쯤? 복구는 언제쯤?

  • ‘퀴즈 풀며 안전을 배워요’…SAFE 대전 어린이 안전골든벨 성료 ‘퀴즈 풀며 안전을 배워요’…SAFE 대전 어린이 안전골든벨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