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포식에는 원문희 이사장, 노사협의회 위원 및 공단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최고고객책임자(CCO)·고객관리책임자(CMO)·각 사업 부서별 CS리더 임명장 수여 ▲소비자 중심경영 실천 의지 표명을 위한 노사 공동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공단은 이날 발족한 CCM TF팀을 중심으로 더 효율적인 소비자중심경영 체계를 구축·운영해 소비자 중심의 선순환 시장을 조성함으로써, 상생 문화 확산을 지속해나갈 방침이다.
공단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이 ESG 지속가능경영의 핵심과제"라며 "각 부문에서 소비자 권익에 대한 인식 제고와 소비자 관점에서의 서비스 수준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그간 공단 시설 및 서비스 이용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각 사업별 '고객의소리(VOC) 협의체'를 운영해왔다. 아울러, 주민 모니터링단, 고객 모니터링단, 경영자문위원회, ESG청년위원회 등의 자체 네트워크를 구성·운영함으로써,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한 바 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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