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세계의약엑스포 홍보부스<제공=경남도> |
한국웰니스산업협회와 한국관광지원서비스업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K-웰니스 시리즈 전시회 사무국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전국 120여 개 지자체 및 기관, 2500여 브랜드가 참여했다.
파워유튜브, 쇼호스트 등 파워인플루언서 100여 명이 현장을 방문해 웰니스 분야 관련 온·오프 홍보전으로 진행됐다.
조직위는 엑스포와 연관되는 키워드인 웰니스, 건강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파워 인플루언서, 참가 지자체 및 업체 관계자, 서울 지역 주민 등에게 엑스포를 널리 알렸다.
특히, 산청 약초를 활용한 향기주머니 만들기 체험은 서울 지역민들에게 큰 호응과 인기를 받았다. .
마스코트 준이·금이는 직접 기념품과 리플릿을 배부하는 등 활약으로 행사장 분위기를 이끌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인기 유튜버는 "준이·금이와 함께하는 산청엑스포에 가족, 지인 많은 분들이 찾아가 건강을 찾고 힐링하길 바란다"며 현장에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말하기도 하였다.
또한, 준이·금이와 홍보단은 서울 지역 주요 버스정류소, 도로변에서 홍보 피켓을 들고 지역민을 직접 만나는 등 발로 뛰는 길거리 홍보도 병행 추진했다.
조직위는 5월 4일부터 7일까지 서울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8회 서울 국제관광전 박람회'에 참여해 수도권 지역민들을 연이어 만날 계획이다.
공동위원장 이승화 산청군수는"산청엑스포가 수도권 지역민에게 집중적으로 각인될 수 있도록 엑스포를 알릴 수 있는 행사에 적극 참여하는 등 다각적인 홍보 전략을 구상해 홍보를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경남=김정식 기자 hanul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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