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군이 지난 13일 여성친화도시 장흥 조성을 위한 K-water 전남서남권지사 군민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가운데 김성 장흥군수./장흥군 제공 |
협약식은 김성 장흥군수, K-water 전남서남권지사 강청진 지사장, 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 최기순 회장, 장흥군여성친화도시모니터단 마점숙 단장, 장흥군 가족센터 박혜영 센터장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장흥군은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힘쓰고, K-water 전남서남권지사는 희망사다리 사업, 행복동행지원 사업, 아빠랑 함께하는 요리교실 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여성단체협의회와 여성친화도시모니터단은 취약계층에 사랑을 나누고 조손가정 아동이 올바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멘토 역할을 담당하고 가족센터는 가족친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아빠랑 함께하는 요리교실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청진 K-water 전남서남권지사장은 "소외계층과 군민들을 위해 장흥군과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고 보람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장흥군민이 더 행복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성 군수는 "장흥군민을 위해 도움을 주신 K-water 전남서남권지사에 감사를 전한다"며 "민·관 상호협력 체계를 강화해 어머니 품 장흥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흥=오우정 기자 owj66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