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창업지원협의체 간담회 개최 |
이날 간담회는 대화동에 위치한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건설지원센터에서 고양시창업지원협의체를 구성하고 있는 각 협의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고양시창업지원협의체는 고양시에 소재한 창업지원기관의 정보교류 및 협업을 통한 공동발전을 위한 단체로 ㅊ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경제과학진흥원 ▲동국대학교 창업원 ▲항공대 산학협력단 ▲중부대 산학협력단 ▲고양산업진흥원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 ▲고양시정연구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경기북부지역본부)으로 구성돼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고양시의 창업지원 신규 사업 홍보과 창업지원협의체 공동협력 안건 논의 등이 진행됐다.
시는 4월 25일 개최되는 예비 거대 신생기업(유니콘 기업) 육성 및 창업·벤처 분위기 확산을 위한 '2023 고양IR데이', 관내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의 제품 판로 개척을 위한 '팝업스토어', 창업 기업의 성장 잠재력 향상과 투자대상 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고양스타트업 창업멘토링데이' 등 창업지원 활성화 사업을 공유했다. 협의체 각 기관은 창업기업 참여와 홍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스마트건설지원센터 내 입주기업 현장방문도 이뤄졌다. 파이어버스터(스프링쿨러 기술서비스업)와 ㈜일마니(건설현장통합감시플랫폼) 현장방문을 실시해 다양한 창업 아이템과 스마트건설지원센터와의 협업 사례를 공유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소통과 정책발굴을 통해 창업하기 좋은 고양특례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