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청 전경 |
농식품개발 온라인 판매 창업 지원사업은 무안군 특산물을 활용한 농수산 가공식품을 개발해 민간투자(펀딩) 진행 지원을 통해 저자본창업 및 자본금 확보, 상품성 개선을 통한 지역 생산자와의 상생을 도모하여 유망기업 발굴과 간접 고용을 창출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규모는 11명으로 참여자를 모집하여 사전 상품개발에 관한 컨설팅 진행 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 완료 후 심사를 통해 창업 지원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만 18세 이상 무안군에 거주하는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 중 지난해 기준 연 매출 1억5000만원 미만일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심사에 선정된 11명의 지원대상자는 1인당 최대 350만원의 시제품 개발 비용을 지원받게 되며 추후 상품 개선 컨설팅 및 추가적인 펀딩 지원비용 370만원을 받아 온라인 판매를 진행하게 된다.
아울러 대형소매점과 협력을 통한 식품박람회 참여기회를 제공해 현장반응을 살펴볼 수 있으며 계약택배를 이용해 상품 배송비용도 경감해 창업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산 군수는 "기존 크라우드펀딩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진행하며 올해는 한 단계 발전한 사업내용을 바탕으로 예비창업자를 지원할 계획"이라며 "꾸준히 지역 생산자와 유망 가공식품 판매기업을 육성해 관내 경기가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그로 인한 간접 고용이 발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안=한규상 기자 b7d@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