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의회 송옥란 의원 |
송 의원이 발의한 조례안은 ▲이천시 청소년의 날 조례안 ▲이천시 착한가격업소 지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이천시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 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안(일부 개정)이다.
이들 조례안 중 최근 치솟는 고물가로 인한 서민들의 시름을 경감시킬 수 있는 '이천시 착한 가격업소 지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이 눈길을 끌었다.
이 조례가 공포되면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지원 근거가 마련되어 향후 시민들의 가계비 부담을 덜어주고 이천시 물가 안정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천시 청소년의 날 조례안'은 이천시 청소년의 날과 청소년 주간을 지정·운영할 수 있는 지원 근거를 마련하여 청소년의 권익 보장과 청소년 친화도시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천시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 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안' 개정으로 옥외광고물 관리에 관한 업무의 효율성이 제고될 것으로 예상된다.
송 의원은 지난해부터 입법 활동을 펼쳐 '산업재해 예방 및 노동안전보건 지원 조례'에 심혈을 기울여 산업현장에서의 노동자 안전과 인권을 보호하고 안전한 노동환경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왔다.
또한 '이천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도 노령화 시대에 시민의 건강 증진과 체육시설의 이용 활성화를 통한 사회적 비용 절감을 위해 체육시설의 사용료를 대폭 감면해 주는 조례를 발의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송 의원은 "앞으로도 시민을 위해 정의롭고 따뜻한 의정을 펼쳐 시민의 눈과 귀가 되는 민생조례 제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천=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