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DB |
7일 군에 따르면 청송 내일(job) 창업(up) 아카데미는 창업에 대한 지역 내 부족한 정보와 전략을 제공함으로써 군내 다양한 창업자원을 발굴하고, 희망자의 역량 제고로 안정적인 창업을 유도해 성공률을 높이고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창업을 희망하는 청송군민 및 초기 창업자(1년 이상 3년 이내)로, 교육과정은 창업기초 교육인 창업아카데미를 시작으로 분야별로 예비창업팀 '내일 창업 단'을 꾸려 사례탐방 및 아이템 발굴 활동 지원 등 창업 준비부터 창업 실행까지 전 단계 필요사항을 단계별 전문가들이 컨설팅 해줄 예정이다.
신청은 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 참여 신청서를 읍면 사무소로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하면 되며 청송군은 교육 수행실적과 사업계획을 토대로 우수자의 경우 '창업자금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창업아카데미 사업은 창업 모든 단계에서 도전과 성장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이다. 지역 자원을 활용한 혁신 창업기업을 발굴해 성공 창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청송=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