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보성군 민원 안내도우미 서비스를 운영한다./보성군 제공 |
'민원 안내도우미'는 민선 8기 신규시책으로 청사 중앙 현관과 민원실 입구에 안내데스크가 설치되고, 전담 직원이 배치돼 민원인을 안내한다.
안내 도우미는 업무 담당 부서와 담당자를 찾아주고, 층 별 위치 안내, 리플릿 및 지도, 각종 홍보물 배부 등 민원인의 편의를 돕는 역할을 한다.
민원인이 도우미에게 도움을 요청하면 필요한 업무 관련 안내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취약계층(노약자, 장애인)의 경우 해당 부서까지 동행하는 세심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군민을 내 가족처럼 섬기는 문화가 정착되고 공직자 상호 간의 밝고 따뜻한 인사 생활 실천이 군민 고객 감동 행정서비스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민원 안내도우미' 운영으로 군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의 긴장감과 낯섦이 해소되고 민원 처리 시간 단축됨으로써 민원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군민 감동 행정서비스 실천으로 군민이 공감하는 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성=이부근 기자 lbk9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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