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 안내문<제공=사천시> |
시는 오는 27일까지 집중 모집 하며, 현재 등록된 가맹점 업체는 3574개소다.
시는 최근 채용된 20명 가맹점 등록 서포터즈를 활용해 19일부터 27일까지 미가입 업체를 직접 찾아가거나 전화 등 방식으로 가맹점 등록신청을 독려한다.
시는 소상공인 업체들 가맹점 신청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관내 제로페이 가맹업체 6200개소에 안내문과 등록신청서를 우편으로 발송했다.
이와 함께 병원, 약국, 이미용실, 목욕장업, 체육시설업 등 미 가입업체 1342개소에 가맹정 등록신청서와 상품권 관련 홍보물도 우편으로 발송했다.
가맹점등록신청은 사천시청 지역경제과 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사천시청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가맹점 신청은 사천시에 사업자등록을 하고 영업 중인 업소다.
단, 대·준규모점포 , 유흥· 단란주점, 사행업소 등은 신청이 제한된다.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3년 1월 10일 지역화폐 '사천사랑 상품권'을 발행한다는 방침이다.
도내 시·군 중 유일하게 사천에만 없었던 지역화폐 '사천사랑상품권'은 100억 원 규모로 지류와 모바일 형태로 발행된다.
가맹점 등록 신청업소에 대해서는 사업자등록사항을 확인 후 가맹점등록증 및 가맹점 스티커를 교부한다. 그리고, QR키트 배부와 함께 사용방범 등도 안내한다.
시 관계자는 "사천사랑상품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내 업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사천=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