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의 맛과 품질을 자랑 하는 청송 사과.(제공=청송군) |
청송 사과 사관학교는 청송 군민의 사과재배 기술교육에 대한 높은 수요를 충족시키고 청송 버전 사과 명장 및 과학영농 실천능력을 갖춘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하고자 새롭게 신설된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기초반 및 심화반으로 나눠 기존 농업인대학과의 연계와 수준별 맞춤 교육을 통해 추진될 계획이며 지식기반 장기 전문교육 및 현장 중심 실습교육, 교육생 농가 컨설팅을 통한 맞춤형 전문교육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교육생을 모집하는 심화반의 경우, 전정, 수형 구성, 적과 및 신초 관리/착색 및 수세 관리 등 시기별 필요한 재배기술을 실습하고 컨설팅 위주 전문교육으로 실시 될 예정이다.
과정별 입학정원은 40명씩이며 농업기술센터와 현장에서 총 23회, 연중 100시간씩 실시 될 계획이다.
기초반 신입생 모집은 심화반이 끝난 뒤 이어서 12월 19일부터 30일까지 실시 된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청송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밖의 사항들은 인력 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송 사과 사관학교장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 사과 사관학교 과정이 청송 사과 농가의 전문 재배기술 향상에 크게 기여 하고 청송 사과의 명성을 한층 더 드높이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송=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