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원스톱 방문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
이번 평가에서는 원스톱방문 민원처리 중인 기관들의 민원사무종수, 민원처리건수, 처리기간 단축률, 홍보실적, 수범사례 등을 종합심사했다.
원스톱방문 민원처리란 일일이 해당부서를 찾아서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없애고 한 곳에서 신속하게 처리해주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다.
시의 경우 2018년 허가전담부서인 종합허가과가 신설되면서 개발행위·산지·농지·건축허가 등을 원스톱으로 처리하고 있다.
또한 외부전문가 및 허가 사전상담 담당주무관과 함께하는 '통합허가 민원상담제', ZOOM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허가 화상상담제', 중대민원 발생 시 실무자의 업무결정을 지원하기 위한 '허가실무협의체'를 운영하고 있는 등 고품질의 허가민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 불편해소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앞으로도 허가 민원 처리절차 개선과 신속 정확한 허가처리 및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이인국 기자 kuk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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