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 |
이번 행사는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김치 지원을 위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마사회연수지사, 가스공사인천기지본부, ㈜에스디프런티어(트리플스트리트), 탑스원㈜ 후원으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자율회, 새마을부녀회 등 지역주민과 각 후원사 직원, 사회복지기관 관계자들 250여명이 참여해 5630kg 분량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연수구는 추가로 준비한 김치 6850kg를 더해 총 1만2480kg의 김치(10kg, 1248박스)를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홀몸노인, 중증장애인 등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행사장에는 인천김치절임류가공사업협동조합 민관협력사업인 '찾아가는 연수김치통(通)'을 운영해 지역 내 다문화가족이 전통김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다문화 가족들은 김장 나눔 행사에 동참해 한마음 한뜻으로 같이 김치를 담그며 지역주민과 하나 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2015년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은 김장한마당 행사는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사회공헌기업,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기관, 자원봉사단체 등과 함께하는 연수구의 대표적 나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보내주신 후원기관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이번 행사가 우리 지역사회에 훈훈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jkc052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