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연보호 중앙연맹 충남도협의회 환경 특강 진행 모습 |
사)자연보호 중앙연맹 충남도협의회, 서산 서령중학교 환경 특강 진행 모습 |
천안 희망초 환경 특강 진행 모습 |
사)자연보호 중앙연맹 충남도협의회 환경 특강 진행 모습 |
사)자연보호 중앙연맹 충남도협의회 환경 특강 진행 모습 |
(사)자연보호 중앙연맹 충청남도협의회(회장 최송산)는 2022년 해양환경 보전활동 교육프로그램 일환으로 실시되는 자연보호 교육을 충남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11월 3일에는 아산시 공수초등학교(교장 우미식) 4학년 3학급과 다음날인 4일 4학년 4학급(담당교사 김은수)에서 환경부 오정근 홍보강사를 초빙해 지구촌 78억 인구의 건강을 생각하는 '수질정화 환경교육'을 주제로 학교 과학실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이틀간 이어지는 현장 순회교육은 7일 아산시 신화초등학교(교장 이준덕) 3학년~6학년 학생(담당교사 이근영)과 아산시 천도초등학교(교장 송명석) 3학년1반(담임교사 김해선)에서 열렸다.
이날 전 상지대 교수 장경생 박사를 초빙해 '탄소중립 나부터 실천하자!'라는 주제로 탄소중립 생활 속 ESG 운동을 실천하는 현장체험교육이 각 학교를 순회하며 진행됐다.
또한 11월 8일에는 서산시 지곡면 소재 서일고등학교(교장 이용담) 2학년5반(담당교사 김태현) 학생들을 대상으로 환경부 오정근 홍보강사를 초빙해 지구촌 78억 인구의 건강을 생각하는 '수질정화 환경교육"을 실시하며 미래의 자연환경 지킴이 육성을 위해 주력했다.
또한, 같은 날 서산시 동문동 소재 서령중학교(교장 유재현)에서 2학년 15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환경의 날 기념 장경생 박사를 초청해 '탄소중립 나부터 실천하자'라는 주제로 환경 관련 특강을 실시했다.
유재현 서령중 교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환경 교육을 위해 특강을 진행해 주신 사)자연보호중앙연맹 충남서산시협의회 한선미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아울러 "본교 졸업생으로 환경 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계신 강경생 박사께서 생활 속에서 환경 보호 실천에 앞장설 것을 촉구하는 명강의를 해 주신데 대해서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충청남도 자연보호협의회 최송산 회장은 "이번 교육으로 학생들의 탄소중립 실천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보인다. 그간 기후위기 심각성이 고조됨에 따라 미래세대인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현재 상황을 정확히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라면서 "학생들이 환경문제와 기후위기에 높은 감수성을 가지고 사회적 노력을 실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선미 사)자연보호중앙연맹서산시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진행하면서 환경보호에 대해 다시 한번 나부터 적극적인 실천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며 "특강을 진행 해 주신 정경생 박사와 경청을 해 준 서령중학교 학생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