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의 어르신아카데미 특강 모습 |
이완섭 서산시장, 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아카데미 특강 큰 호응
민선8기 시정방침과 노인복지정책 소개, 주요 현안 소통시간 가져
이완섭 서산시장이 10월 31일부터 11월 4일까지 노인복지회관에서 열린 어르신 아카데미에서 특강을 펼쳐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4일 시에 따르면 '도약하고 살맛나는 해뜨는 서산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특강은 노인복지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이 시장이 민선8기 시정방침과 다양한 노인복지시책, 주요현안 사업을 어르신들게 설명하고 함께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에서 이 시장은 ▲민선8기 시정비전 및 방침 ▲노인복지 시책 ▲주요 현안사업 등을 설명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수강생은 "시에서 노인들의 복지와 안전을 위해 다양하게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폭넓게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바쁘신 와중에도 직접 찾아와 뜻깊은 강의를 해주신 시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현재 서산시와 우리나라가 발전한 것은 어르신들의 노고 덕분이다"라며,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서산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르신아카데미는 서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1년 과정(정규수업 4개 과목, 선택수업 11개 과목)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어르신들에게 평생교육 기회 제공과 즐거운 여가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서산의료원 김영완 원장의 "백세건강 생활습관" 특강 모습 |
서산시평생학습관, 2022년 인문학산책(4기) 개강
김영완 서산의료원장 '백세건강 생활습관' 시민 호응
2022년 서산시민대학 인문교양교육 '인문학산책 4기'가 11월 4일 개강, 충청남도 서산의료원 김영완 원장이 "백세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 강연을 펼쳐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서산시는 서산시평생학습관에서 "인문학산책 4기"를 개강해 '건강·의학'테마 강좌를 11월 4일부터 12월 23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 ~ 12시 총 8회 운영하고 있다.
김영완 원장은 이번 '인문학산책 4기' 첫 강연자로 나서 "시민 여러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매일 30분 이상 움직이기, 체조와 산책하기, 물 많이 마시기, 체온 변화가 급격한 시간대를 피해 여럿이 함께 운동하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원장은 "서산의료원 전 가족은 책임있는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성을 다하고, 지역주민에게 신뢰받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준환 서산시 평생학습관장은 "평생학습관 강좌에 대한 수강생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높은 참여율에 깊이 감사드리며, 2022년 4기에 이어 2023년에도 더욱 참신한 주제와 내실 있는 강좌를 준비하여 시민들이 배움의 보람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2년 서산시민대학 인문교양교육 "인문학산책 4기"는 '건강·의학'을 테마로 하여, 1회 '백세 건강을 위한 생활 습관'을 시작으로 ▲2회 '수면 건강과 치매' ▲3회 '급성 관상동맥증후군과 뇌졸중 대처하기' ▲4회 '대사증후군의 이해와 관리' ▲5회 '당뇨족 및 류마티스 족질환' ▲6회 '정신건강을 위한 원예적 작업치료' ▲7회 '알쓸눈잡(알아두면 쓸모있는 눈 건강 잡학사전)' ▲8회 '겨울철 영양관리'강좌를 진행한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서산시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