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연다라풍년 캐릭터 골목 축제홍보문/제공=파주시 |
10월 행사의 테마는 연풍경원 가을축제(오전)와 캐릭터 골목 축제(오후)다. EBS에서 파주시 어린이 가족을 모집해 ▲부모님과 함께하는 요리교실 ▲농산물 판매부스 ▲어린이 종이접기 교실 ▲어린이 딱지치기 대회 ▲가을 피크닉을 운영하며, EBS캐릭터 퍼레이드가 연풍경원에서 시작해 EBS연풍길 골목으로 이어진다.
오후에는 캐릭터 포토존, 전통문화체험, 바람개비 만들기 등 각종 체험부스와 플리마켓, 먹거리 부스가 운영되며, 뚝딱이, 뿡뿡이, 번개맨 등 캐릭터 친구들과 같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행사를 주관하는 연풍다움에서는 특별한 이벤트로 '할로윈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연풍파켓 현장에서 접수 받아 진행되며, 1등부터 5등까지 70여 명에게 문화상품권, 곤돌라 이용권, 먹거리 상품권 등 상품을 제공해 지역을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
최연경 도시재생과장은 "EBS연풍길에서는 '연풍길 사람들이 함께 만드는 골목축제' 등 다양한 행사들이 이뤄지고 있다"며, "앞으로 주민주도형 도시재생 특화지역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BS 연풍 길' 은 파주읍 연풍리 일원의 도시재생 사업지로, 파주시는 2019년 EBS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공간재생사업, 교육복지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EBS는 EBS 연풍 길 거점시설인 '연풍 경원'에서 '어린이 도시농부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파주=김용택 기자 mk43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