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논문은 기술직업 교육훈련을 위해 메타버스 환경을 구축하는 방법과 교육훈련 시나리오 및 평가 방법 등을 개발한 내용으로 구성돼있으며,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에 따른 비대면 교육활동 지원에 필요한 에듀테크의 특징적인 교육효과 제고 및 교수 학습 전략 요소를 제안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정민 컴퓨터공학부 교수는 "메타버스 기반의 교육들이 다양하게 논의되고는 있지만 교육의 효과나 평가지표 등에 대한 연구는 부족하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민간 및 공공 기술직업능력개발 기관 등에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수 설계 지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확장할 예정"이라고 했다.
천안=하재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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