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관광사진 공모전 포스터 |
이번 3대문화권 전국관광사진 공모전은 경북지역에 산재한 유교·신라·가야의 3대 문화와 낙동강, 백두대간 생태자원 등을 활용한 관광기반시설과 관련 있는 관광 사진에 대해'경북지色'이라는 주제로 일반(디지털 작품) 부문과 SNS(instagram) 부문으로 진행한다.
일반 부문은 디지털 작품으로 촬영기기, 촬영일자에 제한이 없으며 긴 변 기준으로 3,000픽셀 이상의 사진 원본을 제출해야 하고, SNS 부문은 본인 인스타그램에 주제와 어울리는 사진 및 사진에 대한 이야기와 해시테그(#경북지색 #경상북도3대문화권)를 업로드하면 된다.
사진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1인 최대 3점까지(부문별 중복 안됨) 타 공모전에 입상, 모방하지 않은 작품으로 참여 가능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주제적합성, 활용성, 창의성, 완성도 등을 평가해 총 36점(▲일반부문 대상 1, 최우수 2, 우수 2, 특별 1, 장려 5, 입선 20 ▲SNS부문 대상 1, 최우수 2, 우수 2)을 선정해 11월 중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 작품은 12월 중에 경상북도청과 성주군 창의문화센터에서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 공모전은 경북 3대 문화권의 아름다운 지역문화와 관광자원에 대한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고 질 좋은 사진을 대외 홍보 및 마케팅에 활용하고자 계획된 만큼 전문 작가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아름다운 경북여행 사진을 활용하여 부담 없이 많이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주=박노봉 기자 bundo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