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사회서비스원 소속 대전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민경, 이하 육아종합지원센터)가 대전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022년 우수 보육프로그램 운영사례 공모전(이하 우수 보육프로그램 공모전)'을 5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우수 보육프로그램 공모전은 대전의 우수한 보육프로그램을 발굴해 영유아를 위한 다양한 놀이 문화를 개발하고, 보육 교직원의 연구 의욕을 높여 보육의 질을 향상하는 것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공모 분야별로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2점 ▲장려상 6점 등 총 22점을 선정해 시상식을 갖는다. 총 2차례 공모 심사를 거쳐 11월 22일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자가 발표된다. 수상작은 우수 보육프로그램 공유를 위해 사례발표회와 자료집으로 제작돼 보육 현장에 배포될 예정이다.
이민경 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보육 현장의 다양한 놀이 사례와 우수한 보육프로그램을 발굴해 대전지역 내 건강한 보육 문화가 확산되길 희망한다"며 "육아종합지원센터는 가정양육과 어린이집 지원뿐 아니라 문화와 환경 조성을 통한 보육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수 보육프로그램 공모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daejeon.childcare.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뒤 오는 20일까지 이메일(djchildcare@djscc.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육아종합지원센터 대표번호(042-721-125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