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대규모 행사로 인천테크노파크 뿌리일자리센터와 공동으로 추진한다.
박람회에는 인천지역 뿌리산업·항공기업 및 동구 소재 우수기업체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현장면접 채용관과 부대행사 채용관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현장면접 채용관에서는 현장참여 기업 32곳과 간접참여 기업 18곳이 참여해 구직자 현장면접을 진행하고, 부대행사 채용관에서는 사회적기업 체험 부스, 맞춤형 직업상담, 타로카드를 활용한 내 직업 찾기,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구직자 스트레스 검사 등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고용위기 극복과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의 하나로 개최되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용의 기회를 제공해 기업에는 적합한 인재를, 주민에게는 안정적 일자리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구인 업체와 구직자는 동구일자리센터로 사전 참가 신청해야 하며, 면접 준비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 전 전화 및 방문을 통해 각종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인천=주관철 기자 jkc052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