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제안심사위원회 |
회의에는 위원장인 박영길 부구청장을 비롯한 제안심사위원회 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도약! 2022 점프점프 중구'구민아이디어 공모전 2차 심사를 진행하고 '2022년도 상반기 국민제안 채택건 중 중구 구민제안'의 시상 등급을 결정했다.
'새로운 도약! 2022 점프점프 중구'구민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총 33건의 제안 중 1차 심사를 거친 10건과 국민신문고 제안창구를 통해 접수된 '2022년 상반기 국민제안 채택건 중 중구 구민제안'1건을 안건으로 상정했다. 심사위원회는 실시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및 효과성, 적용 범위, 계속성을 평가항목으로 심사했다.
공모전 수상내역은 동상에 ▲가정에서 쓰지 않는 운동기구 재활용 프로그램 제안 ▲아이들에게 동물 교감에 좋은 교육현장 조성 ▲투명 페트병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개선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 운용 확대를 통한 환경오염 방지 방안이다. 장려상에는 ▲중구 여행 관광상품 및 굿즈 구매 연계 ▲찾아가는 휠체어 수리 서비스 ▲아파트 벽면을 이용한 사회문제 해결형 공익광고 제작 ▲청각장애인이나 농아인도 이제 중구청에 문의할 수 있어요 등이다.
또한 '2022년 상반기 국민제안 채택건 중 중구 구민제안'은 '채택제안'으로 시상 등급이 결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부상금과 중구청장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박영길 부구청장은 "구정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출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구민중심의 정책제안이 활성화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jkc052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