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청전경 |
시민추천포상 제도는 올해로 20돌을 맞은'양주시민의 날' 기념식에 양주시 발전을 위해 묵묵히 노력해 온 지역 내 숨은 공로자들을 시민들로부터 직접 추천을 받아 포상하기 위한 제도이다.
시민추천포상 분야는 ▲법질서확립 ▲사회복지증진 ▲보건위생증진 ▲문화예술발전 ▲재난대비확립 ▲농촌발전기여 ▲지역경제활성화 ▲환경보전 ▲체육진흥 ▲교육발전 ▲언론발전 ▲유관기관협조 ▲교통질서확립 ▲여성복지 ▲노인복지 ▲자원봉사 등 16개이며 분야별 1명씩 총 16명을 선정한다.
추천대상자는 공고일 현재 양주시에 주소지를 두고 거주하며 당해 공적분야에 2년 이상 직접 참여해 현저한 공로를 쌓은 시민이 해당된다.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추천할 수 있으며 추천서와 공적사항 증빙자료를 오는 10월 4일까지 양주시 자치행정과 자치행정팀으로 방문·우편 접수하거나 이메일(pds8103@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추천대상자에 대해 공적사실 확인 후 양주시공적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0월 19일 열릴 '제20회 양주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추천포상을 통해 우리 주변의 숨은 공로자를 찾아 격려하고 시민들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묵묵히 노력해온 숨은 공로자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양주=김용택 기자 mk43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