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국회의원과 조길형 충주시장은 23일 오후 충주시청에서 내년도 정부예산을 전체적으로 점검하고 충주발전을 앞당기기 위한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의원은 이 자리에서 충주시의 2023년 정부예산 반영사업과 미반영 사업 등 전체적인 상황과 주요 현안사업 추진 내용 등을 청취하고 국회차원의 적극적인 공조와 협조를 약속했다.
이날 중점적으로 논의한 주요 내용은 2023년 정부예산 (반영·미반영사업) 총력 대응, 충주호권역 환경규제 완화 대응, 국가정원 본격 추진, 충주시와 문경시의 하늘재 활성화 협력 방안, 원도심 상권 르네상스 공모사업 등 지역 주요 현안사업과 시 발전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유기적으로 협조키로 했다.
이의원은 "그동안 충주시와 유기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예산 확보와 지역현안을 속속 해결해 왔다"며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더욱 치밀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오늘 거론된 지역 현안은 충주발전을 앞당기기 위한 중요한 사업들"이라며 "정부예산과 계획에 지역현안이 꼭 반영될 수 있도록 이의원과의 공조를 한층 더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의원과 조시장은 정례적인 만남을 통해 정부예산 확보와 현안 문제 해결에 힘을 모아나가고 있다.
충주=성철규 기자 scg277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