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연수구 사회복지박람회' |
연수구가 주최하고 연수구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기념식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향상에 이바지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취약계층 지원에 헌신한 주민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그동안 노고에 대한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지역 내 27개의 사회복지 유관기관이 사회보장 관련 사업 홍보·시연하는 35여개의 체험부스 운영으로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연수구 전통예술단과 사회복지기관 이용자들의 무대공연도 마련되어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사회복지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연수구청과 민간 사회복지기관이 함께 손잡아 촘촘한 연수 복지안전망을 만들어 모든 구민이 꿈을 이루는 행복한 연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7회째인 연수구 사회복지박람회는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를 격려하고 연수구의 다양한 복지정책 및 사업을 주민들에게 알려 지역복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연수구의 대표 사회복지 축제다. 인천=주관철 기자 jkc052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