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회 모습 |
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회 모습 |
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회 모습 |
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회 모습 |
서산소방서(서장 김영환)와 서산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이황운 장창순)는 9월 18일 서산종합운동장과 시민체육관에서 '2022 서산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완섭 서산시장, 성일종 국회의원, 김옥수·이용국·이연희 충남 도의원들과 김맹호 서산시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이영호 당진시의용소방대연합회장을 비롯한 인근 시·군 연합회장단과 임평순 서산소방서 소방행정발전위원회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서산소방서(서장 김영환)와 의용소방대 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서산시와 서산시의회의 후원으로 열린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는 자치소방으로서의 의용소방대원들의 역량 강화 및 대원 간 화합 도모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서 펼쳐진 대회 경기 종목은 ▲수관연장 후 방수 ▲소방호스 끌기 ▲개인장비 착용 후 릴레이 3개 종목에 걸쳐 평소의 기량을 마음껏 과시하며 열전을 벌여 대산읍 의용소방대가 종합 1위를, 공동 2위에는 서산의용소방대와 인지면의용소방대가 각각 차지했다.
또한, 이날 이완섭 서산시장, 성일종 국회의원, 김옥수·이용국·이연희 충남 도의원들과 김맹호 서산시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임평순 서산소방서 소방행정발전위원회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황운 서산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지역의 안전 파수꾼으로서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새로운 다짐을 결의하고, 신체와 정신을 더욱 단련하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다"라며 "우리 의용소방가족의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서산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영환 서산소방서장은 "불철주야 지역 안전을 위해 노력해 주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서산지역 화재 예방과 재난 안전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