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역량강화 위한 마케팅 교육/제공=의정부상권활성화재단 |
1차 교육은 8월 25일 '슬기로운 갈등관리 방법'교육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교육에는 NH 농협은행의 전문강사 등으로 활동한 경력이 있는 의사소통 전문강사 더윤 기업교육의 윤란 대표가 개인의 갈등 유형 파악, 갈등 관리방법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2차 교육은 8월 30일 '상인 리더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스타트업진흥원의 김철성 원장이 환경변화에 따른 상인리더의 역할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강의 이후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강의가 매우 도움이 되었다가 63.6%, 도움이 되었다가 30.9%로 총 94.5%가 만족한다고 답하였으며, 이외에도 상인회장 및 상인분들께서는 상인회와 상권관리기구의 WIN-WIN 전략, 시장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LSM교육, 상인 의식교육, 인터넷 쇼핑몰 운영에 관한 교육등 상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두 차례의 교육에 모두 참여한 의정부시지역상권상인회연합회 사유철 회장은 "즐거운 분위기에서 강의를 마쳐서 아주 유익한 강의였다. 다음에도 상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진행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광회 재단 대표이사는 "하반기에는 상인들과 함께하는 선진지 벤치마킹 워크숍에서도 상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여 상권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의정부=김용택 기자 mk43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