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5급 이상 공직자들이 청렴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5급 이상 공직자들이 청렴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
이완섭 서산시장이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청렴교육에서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
서산시 복지문화국 협약식 사진 |
'도약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이 청렴한 공직문화 속에서 실현되도록 간부 공무원들이 앞장서길 바란다'고 이완섭 서산시장이 간부 공무원들에게 청렴에 대해 강조했다.
서산시는 8월 2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간부 공무원들이 앞장서 공직사회의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고 청렴 교육을 통해 간부 공무원들의 청렴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앞서 오은정 시민공동체과장, 윤여신 해미면장이 공직자 대표로 청렴 실천 결의문을 낭독해 청렴 실천 결의를 다졌다.
박연정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가 ▲청렴한 조직문화 ▲클린 리더십 ▲청탁 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해 강의했으며, 교육내용과 사례를 연계한 내실 있는 교육을 진행했으며,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공정하고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리더의 영향력과 내부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한편, 이완섭 서산시장은 8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부서별로 자체 청렴 교육, 청렴 결의 대회, 청렴 머그컵 사용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또한 서산시는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해 민관 청렴 거버넌스 구축에 나섰다.
시는 26일 민,관 청렴 거버넌스를 구축하기 위해 관련 단체들과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복지문화국장실에서는 이문구 복지문화국장, 임태성 서산시복지재단 이사장, 우종재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장, 박상춘 서산시여성단체협의장, 편선환 한국예총 서산지회 사무국장, 이규현 서산시체육회장, 박종구 서산시장애인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실천 협약식이 개최됐다.
아울러 건설도시국장실에서는 고명호 건설도시국장, 조한선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산시운영위원장, 정영준 충남옥외광고협회 서산시지부장, 강문수 서산시 아파트 연합회장, 조규행 대한건축사협회 충남건축사회 서산지역 건축사회장, 전일승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서산시부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실천 협약을 맺었다.
서산시는 △청렴 시책 홍보 △공무원 및 관련자의 비위행위 정보수집 및 모니터링 △청렴 아이디어 제시 등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관련 단체들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함께 청렴한 문화를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서산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부서별로 자체 청렴 교육, 청렴 결의 대회, 청렴 머그컵 사용 등 다양한 시책을 펼쳐 청렴 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문구 서산시 복지문화국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청렴 실천을 위한 협력을 공고히 하겠다"며, "신뢰를 바탕으로 시민의 행복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명호 건설도시국장은 "이번 청렴 거버넌스를 통해 지식과 정보 교류, 청렴에 관한 공동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상호 간 신뢰를 확보하고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