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수도사업소, '친절 청렴' 실천하기 표어 계단에 새겨 |
민선8기 여주시정 방침 중 '시민 만족 행정서비스'에 발 맞추어 1층 계단에는 수도사업소를 방문하는 시민에게 환영 인사와 함께 친절다짐 문구새기고, 2층 계단에는 공정한 직무수행과 공무원의 행동강령 마음가짐을 담은 청렴 문구를 부착하여 '나와 시민과의 무언의 약속'을 담았다.
또한 수도사업소에서는 반부패 청렴 의식 제고를 위해 매월 '청렴·소통의 날'을 운영하고 근무자가 많은 사업소의 특성을 살려 전 직원의 참여를 위해 '업무 소통 방'을 활용하여 청렴 자가진단을 실시하고 있다.
게다가 매일 사용하는 탁상달력에 다짐 문 한 줄을 부착하여 업무 시작 전 1일 1 낭독으로 스스로 나를 점검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엄기용 수도사업소장은 "직원들이 업무에 바쁘지만 신속하고 친절한 업무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매월 실시한 '청렴소통의 날'과 매일 '오늘의 다짐'을 통해 늘 청렴을 되새기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 직원과 함께 친절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으로 공감 서비스를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여주=이인국 기자 kuk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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