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화봉송 주자 모집 홍보 포스터 |
당진시가 오는 9월 개최하는 제28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를 앞두고 시민의 참여 속에 대회의 시작을 밝혀줄 성화 봉송 주자를 8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성화봉송 모집인원은 구간별 주주자 1명, 부주자 1명, 호위주자 5명 등 총 7명이 한 팀을 구성하고 500m 이내를 봉송하게 되며 성화 구간은 14개로 총 9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성화주자는 성화 봉송에 건강상 문제가 없으며 남녀노소 상관없이 시에 거주하고 500m 구간완주가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성화는 '하나되는 불꽃으로'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1일 면천읍성에서 채화식을 시작으로 14개 읍면동을 거쳐 시청에서 안치식을 한 후 22일 저녁 출정해 개막식이 열리는 당진종합운동장 성화대에 점화한다.
성화봉송 주자 중 주주자는 성화봉 인계인수를, 부주자는 주주자의 임무 대행을 하게 되며 호위주자는 주주자 및 부주자를 호위하고 깃발을 봉송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한편, 선발된 주자는 성화봉송 교육과 예행연습 등 사전교육을 거칠 예정이며 유니폼 및 운동화, 양말, 헤어밴드 및 손목밴드 등을 받게 된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