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의성군) |
2022 K-웰니스 푸드 & 투어리즘 페어는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하는 웰빙(Well-being),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가 주제인 'K-웰니스 시리즈 전시회 중 하나다.
군에는 고운 최치원 선생의 얼이 남아 있는 천년고찰 고운사, 선조들의 숨결과 의성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국가사적 의성 금성면 고분군, 풍혈, 빙혈로 유명한 빙계계곡 등의 대표적인 웰니스 관광지가 있다.
특히, 고운사와 의성 금성면 고분군은 지난해 한국관광공사 선정 비대면 안심 관광지로 팬데믹 시기에 더욱더 관심을 받고 있다.
지역의 건강 먹거리로는 저럼 한 가격과 전국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마늘 소가 관광객들의 높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마늘, 유기농 과일들이 다양하게 가공되어 소비자들을 찾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그동안의 웰니스 관광 인프라구축과 웰니스 산업육성 의지를 인정받아 K-웰니스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웰니스 관광 콘텐츠 발굴과 웰니스 산업을 유치해 경상북도는 물론 전국 제일의 웰니스 도시로 자리 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의성=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