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7년~2021년까지 부모-자녀관계 개선, 청소년 자녀를 이해하고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코칭, 감정, 자기이해, 성(性), 성격 등 부모 역할에 필요한 전문적인 교육을 위한'부모코칭교육','아버지성장학교','청소년의성(性),'MBTI를 활용한 소통방법','청소년 자녀의 주의력 결핍 해소법'등 다양한 주제로 부모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부모교육은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수준 알아보기, 과의존 or 과의존 아닌 자녀에게 개입하는 방법, 올바른 사용방법을 위한 소통방법 등 다양한 소주제로 자녀의 올바른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방법을 전달할 계획이며, 강의를 진행하는 이형초교수는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다사용 분야의 권위자로써, 다수의 예방교육 및 프로그램에 제작에도 참여하였다.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이 확산됨에 따라 인터넷·스마트폰을 접하는 경우가 많아 자녀의 과의존이 의심되는 부모들의 스트레스와, 양육 등으로 일상에 지친 부모가 건강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부모의 역할 탐색과 자녀 이해에 도움이 되는 부모교육은 7월 27일(수)까지 참석자를 모집하고 있으다.
의정부=김용택 기자 mk43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