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은 여름 휴가철 코로나19 재유행 추세에 따라 감염 취약계층에게 KF94 마스크를 배부한다고 밝혔다.
기장군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전주 대비 2배 이상 늘어나는 더블링 현상이 지속되고, 8월 내 일일 확진자가 10만여 명 이상 발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만 65세 이상 어르신과 어린이집·유치원생, 초등학교 저학년 등 감염 취약계층에게 1인당 50매씩, 총 98만여 매의 마스크를 지급한다.
이번에 지급되는 마스크는 예산 절감을 위해 추가 구입 없이, 비축분을 활용해 읍·면 행정복지센터 주관으로 감염 취약계층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실내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개인 청결을 유지하는 등 생활 속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우리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지키는 데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장군 기장읍은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7일 기장읍 오시리아 관광단지 일대에서 마을 환경정비 활동인 '플로킹'을 진행했다./사진=기장군 제공 |
기장군 기장읍은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7일 기장읍 오시리아 관광단지 일대에서 마을 환경정비 활동인 '플로킹'을 진행했다.
'플로킹'은 이삭줍기를 뜻하는 스웨덴어 플로카우프(Plockaupp)와 달리기를 뜻하는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일정 장소를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이번 '플로킹'은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3명이 참여해 공수마을 해변로에서부터 복합쇼핑몰까지 걸으면서 버려진 쓰레기와 담배꽁초 등을 줍는 환경미화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마을 곳곳의 위험 요소들을 알리는 등 정비 활동도 함께 펼쳤다.
권묘연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의 환경을 지키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라 내 주변과 마을부터 돌보는 작은 노력으로도 가능하다"며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더욱더 솔선수범해 함께하는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기장도서관 지혜학교 수강생모집 포스터./사진=기장군 제공 |
기장군 기장도서관은 지역의 인문대학과 연계해 대학교수가 직접 진행하는 토론형 인문학 심화학습 프로그램인 '2022년 기장도서관 지혜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신중년 세대의 인문학습 활동을 지원해 지혜로운 노년 생활과 인문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기장도서관은 지난 4월 참여 도서관으로 선정됐다.
'유럽 신화에서 배우는 인생의 지혜'를 주제로 윤태원 경성대학교 글로컬문화학부 교수가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8월 4일부터 10월 20일까지 총 12회(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에 걸쳐 강의를 진행한다.
수강생은 13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장도서관 홈페이지 문화강좌 탭에서 신청하거나 방문 또는 전화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기장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장도서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손충남 기자 click-kiki@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