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복분자와 수박 축제 행사장에서 식초에이드 시음행사가 열리고 있다. /고창군 제공 |
최근 개최된 '제19회 고창 복분자와 수박 축제' 행사장에서 진행된 식초 음료 이벤트는 복분자 발 사믹과 자연발효 식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식초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새콤달콤한 식초 에이드 음료를 맛보기 위해 4000명 이상이 부스를 찾았다. 고창 농특산물 쇼핑몰인 높을 고창 몰의 할인 이벤트는 물론, 지역 식초제조업체와 연계한 판매행사도 진행됐다.
식초 에이드는 고창군과 업무협약을 맺은 천연 탄산수 페리에와 모닌시럽 공식 수입원인 ㈜커피앤칵테일(CNC)에서 식초의 대중화를 위해 개발한 레시피로 복분자 발사믹, 딸기 식초, 유청 식초를 이용했다.
음료를 맛본 관광객들은 "식초의 새콤함과 깔끔하고 시원한 느낌이 좋다", "빨강, 초록, 자주색으로 빛나는 음료의 색깔이 너무 예쁘고 맛도 좋다"며 제품 구입 문의도 이어졌다.
식초는 유기산의 보고이며 간의 해독을 돕고 몸속의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하는 디톡스 효과와 피로해소 등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특히 최근 혈압조절에 효과로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는 복분자로 만든 식초 에이드는 중장년층을 비롯한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좋은 디저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행열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발효 식초 도시의 명성을 꾸준히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