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경기시민예술학교 포스터/제공=의정부문화재단 |
2019년 경기문화재단과의 공동기획을 시작으로 4년 연속 진행되는 '2022 경기시민예술학교 의정부캠퍼스'는 다양한 시민 참여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및 저변 확대에 그 목표를 두고,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의정부문화재단이 주관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2022 경기시민예술학교 의정부캠퍼스'는 '내 안의 예술성을 발견하고 표현하기'를 주제로 상·하반기 정규수업과 원데이 클래스, 인문학 강의 등 다양한 형태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상반기 정규수업으로 진행되는 3개 강의 '명화 속 자화상'과 '아티스트웨이 : 창조성 스트레칭', '나의 계절 발명하기'의 경우, 5월 중순부터 수강생 모집을 시작한 후 조기에 마감되는 등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의정부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오랜 시대를 걸쳐 사랑받아온 명화 속에 자신의 자화상을 그려내는 '명화 속 자화상', 줄리아 카메론의 저서 아티스트웨이를 통해 내 안의 잠재성을 발견하고 삶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아티스트웨이 : 창조성 스트레칭',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삶을 회고하고 미래를 그려내는 에세이 쓰기 '나의 계절 발명하기'로 구성된 상반기 정규수업 3개 강의는 6월부터 8월까지 총 10주 동안 진행된다.
또한, 8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될 하반기 정규수업 3개 프로그램 중 '나의 감성, 그리고 꽃'은 7월 중순부터, '나만의 커피 만들기'와 '나의 뮤즈:아이돌 노래에 가사 쓰기'는 8월 중순부터 각각 수강생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10월에는 원데이 클래스와 특별강연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경기시민예술학교 의정부캠퍼스'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철.가.방(철학이 가을을 방문했을 때) 시즌2'는 작년 온라인 강연으로만 진행된 것과 달리 올해에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의정부아트캠프 블랙에서 비대면 강연도 함께 운영하여 시민들과 생동감 넘치는 가을을 함께할 계획이다.
의정부를 포함한 19세 이상 경기도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2022 경기시민예술학교 의정부캠퍼스'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의정부역 앞 '무한상상 시민정원'내 위치한 의정부아트캠프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수업 관련 정보 및 문의사항은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의정부=김용택 기자 mk43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