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가정방문형 반려견 행동교정 교육 안내문 |
이번 교육은 1인 가구의 증가와 저출산 고령화 등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수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목줄 미착용, 개물림 사고 등 공중문화에 대한 배려 부족으로 발생하는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반려견의 문제행동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양구 주민으로 교육은 무료이며, 동물등록과 광견병 백신을 접종완료한 가구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전문 훈련사가 총 3회에 걸쳐 직접 가정에 반려견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맞춤형 행동교정과 회당 60분∼90분간 상담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 후에는 동영상,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해 모니터링과 사후관리도 지원될 예정이다.
운영 기간은 6월부터 11월까지로 오는 20일부터 계양구청 누리집을 통해 총 25가구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지역경제과 동물보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반려동물로 인한 주민 불편사항이 감소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관련 교육을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jkc052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