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조감도 |
참가할 기관과 기업모집대상은 머드화장품, 수소 · 전기차, 해양치유, 해상풍력발전, 요트 등이며, 신청 자격은 모집분야와 관련된 국내외의 국가, 지방자치단체, 기관, 기업 또는 개인 등이며 제출서류는 참가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개인정보 제공 · 수집 · 이용 동의서 등이다.
접수는 e-메일(june3771@seamudexpo.or.kr)이나 우편(충남 보령시 대천항로 204) 또는 조직위 국제협력부에 방문해서 접수하고, 참가비용은 기본부스(3mx3m)의 경우, 국내기업은 150만원, 해외기업은 1250달러이며 독립부스(3mx3m)는 국내기업이 100만원, 해외기업이 850달러이다.
그동안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해외 기관 및 기업에서 많은 관심을 보여, 해외 5개국(일본, 중국, 요르단, 라트비아, 루마니아) 9개 기관 · 기업이 신청을 마친 상태다.
또 국내 해양머드 & 신산업 및 해양레저 & 관광 관련 기업 77개소가 신청하여 5월말에는 모집이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직위 한 관계자는 "해외기업 및 바이어들과 국내 참가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출상담회를 열어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판로개척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번달 말까지 접수신청을 하면되고 이번이 참가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전했다.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해양 신산업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고 머드의 미래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한 서해안권 최초 해양 관련 국제행사로, 오는 7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31일 동안 대천해수욕장 인근에서 개최된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