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제2회 강원도민회 한마음 체육대회' |
그동안 코로나19로 개최하지 못하고 올해 2회째 맞는 이날 행사에는 강원도민회 경기북부연합회 김진만 회장과 각 시군회장단, 강원 홍천출신 허희영 한국항공대총장, 고양시 4개지역구 국회의원(한준호, 홍정민, 이용우, 심상정) 모두가 참석하여 축하를 해 주었다.
이날 펼쳐진 한마음 체육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족구,피구, 단체줄넘기, 줄다리기, 신발던지기 등 재미와 웃음, 협동심을 유발하는 다양한 명랑운동회와 더불어 장기자랑과 초청가수 임주리와 강원도 출신 가수 은샘양과 이용주 공연, 경품 추첨행사가 이어졌다.
이성규 고양특례시 강원도민회장은 "이 행사가 회원 간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자부심을 갖고 우리의 삶의 터전인 고양특례시 발전과 고향 강원도 사랑에 작은 밀알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강원도민회중앙회 김천수 회장은 "강원도는 명실공히 미래의 땅이고 힐링의 땅이기 때문에 강원인으로 자긍심을 갖기를 희망하며, 그동안 삶의 현장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날리고, 고향사람과 향수를 달래고 오랜만에 함께 모여 웃고 즐기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로 창립4돌을 맞이하는 고양특례시 강원도민회는 현재 700여 명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민회 산하에 8개 지회와 등산·축구·탁구동호회가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또한 코로나 극복성금 기부, 지역경제살리기 고향탐방 및 농산물팔아주기, 취약계층 연탄봉사활동과 최근 동해 산불피해지역 성금 1407만 원 전달 등 지역사회 및 고향을 위해 다양한 공헌을 해오고 있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