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년동 |
청년 인생학교는 이미지, 관계, 진로, 습관 관리 등을 주제로 청년들이 나다움을 탐색하고 중·장기적 인생을 설계해 보는 6주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열리는 청년 인생학교 2기는 5월 21일부터 6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12시 30분에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OT 및 그룹 활동(1회) ▲퍼스널 컬러 특강(2회) ▲버크만 검사를 통한 나의 관계/흥미 탐색(3회) ▲버크만 검사를 통한 나의 직업 탐색(4회) ▲목표를 찾고 실천하는 만다라트 계획표(5회) 그리고 N잡러의 삶 ▲나다움 공유회(6회)로 구성된다.
나다움과 목표를 찾고 싶은 광명시 청년은 온라인에서 13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6회 전체 참여가 가능한 15명을 모집한다.
지난 1분기에 열린 청년 인생학교 1기에 참여했던 청년들은 "진로 고민 때문에 자존감도 낮아지고 걱정도 많았는데, 참여하는 동안 힐링이 되고 소중한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 "청년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의 생각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2030대의 고민에 집중해 주는 인생학교가 너무 좋았다" 등의 후기를 남겨 이번 2기에 참여할 청년들의 기대도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광명=조건익 기자 gijo7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