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숙 무장면장이 최근 무장면 무장읍성 읍취루에서 기관사회단체장 회의를 가졌다. /고창군 제공 |
이날 회의는 상호 간의 협력을 통한 면정 추진 효과와 성과를 주제로 각 단체별로 취지와 배경에 맞는 맞춤형 면정 추진 활동을 다짐하고 군정 주요사업 홍보, 각종 지원사업 안내, 면정 주요현안사업 안내 등 면정 발전을 위한 전반적인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날 기관사회단체장회의에서는 2022 생생 문화재 무장읍성 행사 안내, 고창 여백의 길 안내 등 코로나19로 다양한 문화행사에 목말라 있던 지역주민에게 힘이 되는 행사와 관련된 협조 등을 당부했다.
기관사회단체장들은 최근 무장현 관아와 읍성 복원 정비사업의 마무리 단계에서 무장읍성 해설사와 함께 동헌삼문, 성곽 등을 거닐며 무장면의 역사와 문화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오미숙 무장면장은 "5월부터 우리 면에 크고 작은 행사들이 계속 있을 예정이다. 우리면의 주축이신 기관사회단체장들의 협조 없이는 이 많은 행사를 이끌어가기가 어렵다"며 "각 단체간의 지속적인 쌍방향 소통을 통해 무장면만의 특색을 가진 문화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