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에 평화가 오기를" 충남·세종지역 센터서 연합 캠페인

  • 사람들
  • 뉴스

"우크라이나에 평화가 오기를" 충남·세종지역 센터서 연합 캠페인

충남·세종지역 가족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우크라 전쟁 반대 및 충남인권 연합 캠페인 성료

  • 승인 2022-04-21 09:00
  • 신문게재 2022-04-22 7면
  • 김의화 기자김의화 기자
홍성
홍성군가족센터가 3월 16일 홍성 농협중앙회 앞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우크라이나 전쟁반대 캠페인을 전개했다.
온 천지에 봄꽃이 만발하다. 개나리, 목련, 벚꽃에 이어 라일락까지 활짝 핀 봄에 눈이 호강하는 요즘이다. 하지만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 봄이 왔어도 봄 같지 않은, 혹독한 전쟁의 시기를 겪고 있는 이들이 있다.

2월 24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우크라이나 곳곳은 쑥대밭이 됐고 민간인 대량학살까지 발생했다.

'반전'의 목소리가 지구촌 곳곳에서 쏟아지는 가운데 충남과 세종지역에서도 전쟁 반대 연합 캠페인이 펼쳐졌다.

충남·세종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협회(회장 김인숙)가 충청남도다문화가족지원거점센터(센터장 장순미)와 함께 중도일보(회장 김원식, 사장 유영돈) 후원으로 3월 15일과 16일 양일에 걸쳐 우크라이나 전쟁반대 및 충남인권연합캠페인을 실시했다.



충남 15개 시·군과 세종지역 센터 종사자가 지역민을 대상으로 국기 모양(11개국) 피켓과 현수막으로 계몽하는 거리 캠페인으로 추진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시민은 "우크라이나 국민의 인권과 생존권은 지켜져야 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쟁으로 폐허가 된 우크라이나와 국민에게 작은 위안과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쟁으로 폐허가 된 우크라이나를 위해 기도하는 마음'으로 각 센터에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을 지면에 소개한다.<편집자 주>

계룡
계룡시가족센터가 3월16일 오후 2시 엄사면 원형광장에서 계룡 시민을 대상으로 우크라이나 전쟁반대 캠페인을 실시했다.
공주
공주시가족센터가 3월 15일 산성시장에서 시장상인 및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전쟁반대 캠페인을 실시했다.
금산
금산군가족센터가 3월 16일 종사자 및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금산군가족센터 주변에서 우크라이나 전쟁반대 운동 현수막 및 깃발 캠페인을 실시했다.
논산
논산시가족센터가 3월 15일 오후 2시 건양대학교에서 논산시민 및 학생을 대상으로 우크라이나 인권과 반전관련 캠페인을 펼쳤다.
당진건강
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3월 15일 센터 종사자 및 공동육아나눔터 초등돌봄교실 이용아동을 대상으로 센터 내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우크라이나 전쟁 반대 캠페인을 펼쳤다.
당진다문화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3월 14일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종사자 및 한국어 강사를 대상으로 센터 교육실에서 우크라이나 전쟁 반대 캠페인을 실시했다.
보령
보령시가족센터가 3월 15일 오후 1시30분 보령시가족센터 및 한내로터리 일대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우크라이나 전쟁 반대·인권 연합 캠페인' 홍보물품(비누장미꽃) 나눔 및 인권·성인지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부여
부여군가족센터가 3월16일 오전 10시 부여군 시내 일원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우크라이나 전쟁반대 깃발과 현수막을 이용한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
서산
서산시가족센터가 3월 15일 오후 1시 솔빛공원 및 동부시장 일대에서 결혼이민자 및 센터종사자, 맹정호 서산시장, 이연희 시의장 및 시의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시민 대상 우크라이나 전쟁반대 연합캠페인을 실시했다.
서천
서천군가족센터가 3월 16일 오전 10시 서천군 시내 일원 및 봄의마을광장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우크라이나 전쟁반대 캠페인을 가졌다.


아산
아산시가족센터가 3월 16일 아산시가족센터 종사자 및 다문화가족, 경찰서 외사계, 시청 담당부서 담당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온양온천역 일대에서 우크라이나 전쟁반대를 위한 선언문 낭독 및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예산
예산군가족센터가 3월 15일 예산오일장에서 상인과 장보러 나온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쟁반대 캠페인 및 서명을 받았다.
천안건강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3월 16일 센터내(교육장)에서 우크라이나 인권과 반전관련 (현수막, 깃발)캠페인을 실시했다.
천안다문화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3월 16일 센터 앞 거리(문화동 일대)에서 우크라이나 전쟁 반대 및 인권 캠페인을 실시했다.
청양
청양군가족센터가 3월 16일 오전 8시부터 낮 12시까지 청양군청 앞 읍내사거리에서 우크라이나 전쟁반대 연합 캠페인을 전개, 현수막과 깃발, 피켓을 들고 전쟁반대 서명과 의미를 전달했다.
태안
태안군가족센터가 3월 15일 오전 11시 센터 내(교육문화센터)에서 결혼이민자 대상 우크라이나 전쟁 반대 관련 캠페인을 실시했다.
세종
세종특별자치시가족센터가 3월 15일 오전 11시 30분 센터 강의실에서 결혼이민자 대상 우크라이나 반전 관련 캠페인을 벌였다.
거점
충청남도다문화가족지원거점센터가 3월 16일 글로벌가족센터에서 현수막과 판넬을 활용한 우크라이나 전쟁 반대 및 인권·성인지 연합 캠페인을 실시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태안-안성 '국내 최장 민자 고속도' 추진
  2. [현장을 찾아서]충청도출신 사회지도자 모임인 백소회 송년회 성료
  3. [현장취재]대전크리스찬리더스클럽 12월 정례회
  4. 인성교육 혁신 이끈 '전인교육학회',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장상 수상
  5. 신야간경제관광 모델...아일랜드 '더블린·슬라이고'서 배운다
  1. 백석대, '배움의 혁신을 이끄는 기술과 통찰' 주제로 제5회 GE 콘퍼런스
  2. 천안서북경찰서, 성정지구대 신청사 개소식
  3. 천안시의회 김철환 의원, 천안시 성환읍 청소년 여가 공간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개최
  4. 천안의료원, 연말 돌봄 행사 '행복 나눔 도시락' 진행
  5. 산단공 충청본부, 연말 맞이 사회공헌 활동 실시

헤드라인 뉴스


벌목은 오해? 대전 유등천서 수목 정비사업에 시선 쏠려

벌목은 오해? 대전 유등천서 수목 정비사업에 시선 쏠려

올 여름 폭우에 유등교 침하를 경험한 대전 유등천에서 이번에는 천변에 자라는 버드나무 정비하는 사업이 시행된다. 하천 흐름을 방해하는 수목 327그루에 가지를 치고 일부는 솎아낼 예정으로, 지역 환경단체는 전주시의 전주천처럼 대규모 벌목으로 이어지는 게 아닐지 주시하고 있다. 22일 대전시하천관리사업소와 환경단체에 따르면, 대전시는 유등천 일원에서 호안에서 자연 식생으로 성장한 버드나무를 정비하는 사업에 착수했다. 유등천 호안에서 군락을 이루며 성장한 버드나무 283그루와 잔목 44그루를 정비할 계획이다. 일부 버드나무는 높이 8m..

올해 대전 체육을 빛낸 인물에 오상욱 선수 등 4명 뽑혀
올해 대전 체육을 빛낸 인물에 오상욱 선수 등 4명 뽑혀

올해 대전 체육을 빛낸 인물에게 주어지는 대전시 체육상에 오상욱·박주혁 선수와 김형석 지도자, 김동건 대전스포츠스태킹회장이 각각 시상했다. 대전시는 19일 '대전 체육가족 송년의 밤' 행사에서 올 한 해 각종 대회에서 눈부신 성적으로 대전시를 빛낸 우수선수 및 지도자와 대전 체육 발전에 기여한 시민에게 제27회 대전시 체육상을 시상했다. 시는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대전을 알리고 지역 체육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시민을 발굴해 포상함으로써, 그 공적을 널리 알려 지역 체육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1998년부터 매년 체육상 수상자..

겨울 대표 과일 딸기·감귤 가격 인상세... 주부들 지갑 사정에 부담
겨울 대표 과일 딸기·감귤 가격 인상세... 주부들 지갑 사정에 부담

겨울철 대표 과일인 감귤과 딸기 가격이 올여름 폭염 영향으로 급등하면서 가계 지갑 사정에 부담이 커지고 있다. 22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20일 기준 대전 감귤(노지) 평균 소매가는 10개 3910원으로, 평년(2901원) 보다 34.78% 비싸다. 평년 가격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가격 중 최대·최소를 제외한 3년 평균값인 평년 가격이다. 대전 감귤 소매가는 12월 중순 4117원까지 치솟다 점차 가격이 안정화되는 모양새지만, 예년보다 비싼 가격에 책정되고 있다. 딸기도 비싼 몸이다. 대전 딸기(100g) 소매가..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돌아온 스케이트의 계절 돌아온 스케이트의 계절

  • 추위도 잊은 채 대통령 체포·파면 촉구하는 시민들 추위도 잊은 채 대통령 체포·파면 촉구하는 시민들

  • 동지 앞두고 훈훈한 팥죽 나눔 동지 앞두고 훈훈한 팥죽 나눔

  • 전국 최초 특별지방자치단체 ‘충청광역연합 출범’ 전국 최초 특별지방자치단체 ‘충청광역연합 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