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청년 언택트 마케팅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안내문<제공=거창군> |
군에 따르면 청년 '언택트 마케팅' 지원 대상자는 신청일 기준 거창군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45세 이하(1977년~2003년 출생자로 한정) 예비 창업자 및 2021년 1월 1일 이후 창업한 청년이다.
해당 사업 지원을 받는 동안 거창군 주민등록을 유지해야 한다.
사업 내용은 청년 자영업자 쇼핑몰 홈페이지 및 앱(어플리케이션의 줄임말) 구축을 비롯해 홍보동영상, 기업브랜드, 기업로고 등과 같은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사업에 따른 지원 금액은 사업 내용에 따라 최대 10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검토해 지원 금액은 달라질 수 있다.
지원 사업 아이템은 자율이나 프랜차이즈, 주류 판매 식·음료업, 단란·유흥주점, 부동산업, 사회 통념상 유해업종이나 부적합 판단 업종, 보조금 취지상 적합하지 않은 업종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군은 2021년 코로나 확산을 계기로 어려워진 청년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청년 창업자 상품 홍보 및 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기 위해 청년 '언택트 마케팅' 지원 사업을 시행했다.
청년의 안정적인 정착을 통한 '청년이 살기 좋은 거창'을 만들기 위해 2022년 결혼축하금과 디딤돌 통장 신규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 홈페이지 공고 란을 참고하거나 인구교육과 청년정책담당 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