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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진흥공단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식에서 '명예의 전당 헌정 브랜드'에 선정된 브랜드 대표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상공인진흥공단 제공. |
25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통한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식을 개최했다.우수프랜차이즈 지정은 '상생협력 프랜차이즈 육성사업'의 하나로,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통해 정해진다. 일정 기준을 통과한 브랜드에겐 우수프랜차이즈 인증마크와 함께 각종 연계 혜택 등을 제공한다.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는 가맹본부의 역량을 4개 등급으로 평가해 예비 가맹점주에게 올바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성장동기를 부여하고 질적 향상을 위해 2010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이번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식에서는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Ⅰ·Ⅱ등급을 받은 총 21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해당 브랜드는 우수프랜차이즈 엠블럼을 소속 가맹점에 부착할 수 있으며, 해당 브랜드 홈페이지 등에도 게재할 수 있다. 3년 연속 우수프랜차이즈에 지정된 5개 브랜드에게는 명예의 전당 헌정패를 수여했다.
명예의 전당 헌장을 받은 브랜드는 깐깐한족발, 아소비, 에듀플렉스, 커피베이, 푸라닭 치킨 등 5곳이다. 제 16기 우수프랜차이즈로 지정된 브랜드는 깐깐한족발, 두찜, 땅스부대찌개, 라라코스트, 메가엠지씨커피, 바른치킨, 버거앤프라이즈, 비스트로피자, 수유리우동집, 아소비, 아이세이버, 얌샘김밥, 에듀플렉스, 역전할머니맥주1982, 우된장, 유가네닭갈비, 이차돌, 커피베이, 티바두마리치킨, 푸라닭치킨, 피자알볼로 등 21곳이다.
이유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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