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GI는 UN의 NGO(비정부기관)로서 난민구호 등 다양한 공헌활동과 세계평화를 위한 노력을 다해 오고 있다. 김정중 대전단장은 “핵무기 폐기 등을 비롯해 세계적인 군축에 대해 강력한 제언을 하는 등 불법(佛法)을 실천하면서 생활 속의 가치를 창조하고 행복을 만들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기복 이사장과 김정중 대전대면장은 대담을 통해 앞으로 청소년활동에 적극적인 도움으로 함께 해 나갈 것을 약속하며 훈훈한 마음을 나누었다.
김기복 이사장은 “(사)온누리청소년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전시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042-527-3112, 국번없이 1388)는 청소년들의 개인상담(대인관계, 진로, 학업 등), 심리검사, 집단상담, 부모상담 등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특히 “대전시 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42-527-1388)는 다양한 이유로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지원, 건강검진 지원, 학습멘토링, 문화(직업)체험, 자격증반 운영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2021년에도 159명의 검정고시 합격생을 배출해 내면서 지역사회 내 청소년들의 학업복귀와 자립지원 성과를 내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