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환경교육 역량강화연수 진행 사진 |
서산교육지원청, 환경교육 역량강화연수 진행 사진 |
서산교육지원청, 환경교육 역량강화연수 진행 사진 |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장우현)은 최근 어울림실에서 초·중·고 65명의 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환경교육 역량 강화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여자는 각학교에서 환경교육에 관심을 가진 교사, 환경동아리 운영 교사, 환경업무 당담 교사 등이 참여했다.
이번 연수내용은 충남교육청 미래인재과 김병갑 장학관의 기후위기 시대,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행복이룸 환경교육 2030 충남 학교 환경교육의 방향과 이해, 홍남초 민양식 선생의 학생들과 함께한 환경·생태교육 우수사례 공유, 서산시청 해양수산과 이정우 팀장의 서산 가로림만 해양정원 안내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환경교육이 얼마나 중요하고 필요한지 실감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우리고장에 가로림만 같은 훌륭한 갯벌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학생들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싶다."고 말했다.
장우현 서산교육장은 "기후위기로 환경교육 필요성과 여기 계신 선생님들의 교육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으며, 학생들이 능동적이고 주체적으로 환경 문제을 인식하고 해결에 앞장설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서산교육지원청은 해유(U) 환경교육 내실화를 위해 환경교육지원단 협의회, 초·중·고 30개의 환경교육 동아리 활동비 지원, 환경보전 365캠페인 활성화, 환경사랑 학생 시민위원회 운영, 학교로 찾아가는 환경·생태교육, 내고장 지킴이 환경·생태 탐사단 운영, 우리 가족 환경사랑 실천 캠페인 등 다양한 지원을 전개할 예정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