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깅 포스터(청라호수공원) |
이번 행사는 2025년 수도권매립지 종료를 위한 자원순환정책 대전환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시민들의 자원 재활용 동참과 일회용품 줄이기 등 시민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환경 플로깅 행사는 3가지 주제로 첫 번째는 행사장에 설치한 2025년 수도권매립지 종료를 위한 5가지 실천 약속을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작성 후 공단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총 600명께 온누리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한다.
두 번째로 수도권매립지 종료 포토존에서 인증샷과 함께 개인 SNS에 올린 후 현장 인증을 하면 예쁜 에코백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운영하는 미디어 나눔버스에서 '오늘은 내가 환경기자!' 코너를 통해 다양한 미디어 체험을 제공한다.
김상길 공단 이사장은 "제5차 전국폐기물 통계조사결과 종량제 봉투 안에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이 53.7%나 들어 있었다"며 "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고, 재활용을 확대해서 2025년 수도권 매립지 종료를 인천 시민의 힘으로 함께 이뤄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두 번째 환경 플로깅 행사는 21~22일(2일간) 송도센트럴파크 공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환경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인천=주관철 기자 jkc052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