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지역 병원급에서 3주기 의료기관평가 인증을 받은 것은 마이크로병원이 최초다
지난 7월 실시된 의료기관 인증조사에서 마이크로병원은 ▲감염 관리 ▲수술 및 마취진정관리 ▲지속적 질 향상 및 환자안전 ▲환자진료 ▲의약품관리 ▲안전한 시설 및 환경관리 등 91개 기준 520개 조사 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마이크로 병원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보건당국에서 기존 실시하던 각종 평가가 잠정중단 된 이후 전국에서 최초로 자원해 검사 받았다.
의료법인 송암의료재단 마이크로병원 민지홍 이사장은 " 2018년도 1월 신축이전 후 2019년 6월 같은 건물 내 동일재단 소속의 마이크로재활요양병원이, 2020년도 9월에는 마이크로병원이 의료기관평가 인증을 획득했다"며 "이를 통해 의료 소비자에게 뿐 아니라 직원들에게도 안전한 근무 환경이 될 수 있었고, 또한 그 과정에서 병원 전체가 결속력을 다지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환자 안전과 의료 질 향상 위한 노력을 통해 충청도민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 지역 내에서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마이크로병원은 2018년 400병상 병원 신축 이전과 함께 관절센터, 척추센터, 수지접합센터, 재활센터, 내과, 건강검진센터, 응급실 등을 구축했다.
또 의료기관 인증 제도를 통해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청주=정태희 기자 chance091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