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대학일자리개발원 취업성공지원과에서는 지난 15일 2018년 K-Move스쿨 수료생과 2020년 K-Move스쿨 연수생과의 언택트(untact) 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
대학일자리개발원 취업성공지원과는 재학생의 해외취업에 대한 갈증 해소와 그에 대한 집중 지원을 할 수 있도록 2017년부터 4년 연속 K-Move스쿨 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일본 취업에 대한 연수생의 궁금증 해소와 실질적인 취업 준비를 위해 선배와의 멘토링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멘토링 행사는 진정되지 않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ZOOM(원격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진행하였으며, 일본 취업에 성공한 수료생과 현재 연수중인 재학생들이 소통하며 실질적인 일본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대학일자리개발원장 구강본 교수은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여 언택트로 진행된 『2020년 K-Move스쿨 선배와 함께하는 멘토링 행사』과 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해외 취업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학생들의 잠재력과 열정이 현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대학차원에서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